조직
제7회 가톨릭영화제(Catholic Film Festival 2020)는 한국천주교주교회의 사회홍보위원회 유관단체이며 천주교 서울대교구 인준단체인 가톨릭영화인협회가 주최하고 가톨릭영화제 집행위원회가 주관한다.
주제 및 목적
제7회 가톨릭영화제의 주제는 ‘기쁨을 살다(Living with Joy)’이다. 각자의 삶의 자리에서 기쁨을 찾아 분투하는 영화 속 주인공들을 통해 기쁨의 보편적 의미를 되짚어 보고, 인간의 본질적 행복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다.
개최 일자 및 장소, 비경쟁(초청)부문 상영 일정
- 2020년 10월 29일(목)부터 11월 1일(일)까지 4일간, 대한극장에서 개최된다.
- 비경쟁(초청) 영화는 영화제 기간 2회 상영된다.
시상내역
비경쟁(초청) 부문에는 시상이 없으며 단편경쟁부문(국내)에만 시상이 있다.
출품요건
- 제7회 가톨릭영화제 주제인 ‘기쁨을 살다(Living with Joy)’를 담고 있어야 한다.
- 60분 이상의 장편으로, 픽션,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실험영화 등 장르 제한은 없다.
- 제7회 가톨릭영화제 기간 이전까지 국내 개봉을 하지 않은 영화이어야 하며 IPTV, 다운로드,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중인 영화는 출품할 수 없다. (타 영화제 상영 여부 상관없음)
출품방법
온라인 접수로 진행하며, 2020년 1월 1일(수) 부터 7월 31일(금) 자정까지 필요서류를 이메일 non-competition@caff.kr 로 전송 완료해야 한다.
- 구비서류
- 출품 신청서 (HWP, DOCX, PDF 스캔본 가능)
- 감독 사진 1장 (고해상도 JPG나 PNG 파일)
- 영화 스틸 이미지 파일 3장 (고해상도 JPG나 PNG 파일)
- 영화 포스터 이미지 파일 (보유자에 한함)
- 출품규정
- 시사용 스크리너는 별도의 동영상 파일로 받지 않으며, 이메일 출품 신청서에 스크리너 링크를 기재한다.
- 온라인 출품시 이메일 제목에 ‘CaFF2020비경쟁/출품자이름/작품명/상영시간’을 기재한다.
ex) CaFF2020비경쟁/홍길동/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하고/70분 - 출품비는 무료이다.
- 자막
- 영어 외의 외국어 텍스트(화면상)나 대사가 나올 때 영어 자막이나 한글 자막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본선 진출작 선정
- 비경쟁(초청)부문 상영작 선정은 영화제 프로그램팀이 선정하고, 2019년 7월 31일(금)까지 접수된 작품들을 내부 검토 후 개별 통보한다.
- 비경쟁(초청) 상영작은 선정 발표 후 작품 상영 취소가 불가하다.
본선 진출작 상영본 제출
- 상영작 선정 통보 후 영화제 측과 제출 시기 합의 후 최종 상영본을 제출해야 한다.
- 상영을 위한 포맷은 기본 DCP와 MOV이며, DCP 규격 파일(디렉토리 전체)과 MOV 파일(ProRes 422 Codec), 해상도 1080p, fps 24p 규격에 맞추어 출력된 파일을 외장하드나 USB메모리에 담아 가톨릭영화제 사무국으로 우편 발송하거나 웹하드 등을 이용해 온라인 전송하면 된다.
- 최종 상영본과 함께 동일한 포맷 11초 길이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출한다.
이 파일은 개막식 해상 및 단편경쟁부문 하이라이트 홍보 영상에 사용되며, 하이라이트 영상파일 미제출시 가톨릭영화제 측에서 임의의 영상을 선택해서 사용하게 된다. - 비경쟁(초청) 한국영화는 외국인 관객을 고려해서 영어자막을 가능한 첨가 하도록 한다.
- 가톨릭영화제는 외장하드나 USB메모리로 제출된 상영본의 안전을 최대한 고려하나, 운송 과정에서 피할 수 없는 사고나 자연재해로 인한 훼손이 발생할 경우 영화제 측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영화제 상영
가톨릭영화제에는 출품작을 국제 규정에 따라 영화제 동안 최대 3회를 초과하여 상영하지 않으며, 상영 횟수와 날짜, 시간, 상영관은 영화제 측에서 결정한다.
홍보물 제작 관련 자료 사용
- 제출된 자료들은 제7회 가톨릭영화제의 리플렛 제작과 홍보 자료로 활용된다.
- 각 부문에 상영작으로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 가톨릭영화제는 3분 이내 길이의 발췌, 비디오 클립을 제작하여 영화제 홍보에 사용할 수 있다.
아카이브 및 저작권
- 가톨릭영화제의 비경쟁(초청)작은 영화제 이후 상영 및 연구, 교육 목적으로 본선 진출작의 HDCAM, DCP, HD, HDV, MOV 사본 소장을 원칙으로 하고, 필요시 영화제 측이 저작권자에게 디지털 포맷을 재요청 할 수 있다.
- 제7회 가톨릭영화제 상영작은 가톨릭영화제 홍보 혹은 문화교류를 위한 비영리 목적으로 가톨릭영화제가 주최, 주관하는 국내외 순회 상영전, 타 영화제와의 교환 상영전, 후원 관련 단체(기업) 상영전 및 교육프로그램 등에서 재상영할 수 있다.
- 가톨릭영화제가 국내외 여타 방송채널에 특집 방영을 추진할 경우, 가톨릭영화제는 저작권자에게 프로그램 방영을 위한 동의를 구한다.
- 출품작의 저작권은 저작권자에게 있다.
동의
가톨릭영화제에 출품신청서를 제출한 자는 위의 출품규정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문의
program@caff.kr